제목 : 《회사 말고 내 콘텐츠》 

저자 : 서민규

출판사 : 마인드빌딩

살펴보기 : 

저자 소개 : 

커리어의 길 위에서 대책 없이 흔들리다가 ‘내 콘텐츠’ 만들기를 시작했다. 간단한 콘텐츠로 우연히 월드비전의 사내 동아리에서 강연 기회를 얻었던 경험 이후, 콘텐츠의 가능성을 주목했고, 콘텐츠 자본으로 커리어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삶을 통해 확인했다. 전통적인 의미의 커리어가 없어도, 콘텐츠를 통해 세상과 연결되고 콘텐츠를 통해 세상 속에서 나의 위치를 견고하게 할 수 있음을 부지런히 전하고 있다. 오늘도 콘텐츠를 만들어 세상에 제안하고, 세상으로부터 제안을 받으며 살고 있다.


미국 실리콘밸리 에버노트 본사에서 공인한 국내 1호ECL(Evernote Community Leader)로, 『에버노트 생각서랍 만들기』, 『에버노트 생각서랍 만들기 : 실전편』,『생산적인 생각습관』 등의 전자책 콘텐츠를 썼다.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기록, 기획, 독서, 콘텐츠 제작 등의 주제로 다양한 기업과 대학교, 교육청 주관 교사 연수 과정 등에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 만드는 것에 관심 있는 이들을 돕는 ‘오리지널 콘텐츠 공방, GX(Gallia Expedition)’을 운영 중이다.


관련 글 : 외로울 땐 읽고, 절박할 땐 쓴다

이 책을 추천해주신 분들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란 책을 내고 10년이 지난 지금, 이제는 그 누구도 ‘스펙’이 정답이라고 말하지 않는다. 서민규 저자의 《회사 말고, 내 콘텐츠》는 마치 내 책의 후속편과 같이 반갑고, 더욱 업그레이드된 아이디어로 충만하다. 콘텐츠가 스토리를 이긴다고 말하는 저자는, 당신이 진짜 스토리를 가졌다면 이제 그것을 명확한 콘텐츠로 직접 쓰고, 만들고 제작하고, 융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하고 있다. 그의 이야기 역시 시간이 흐르면 결국 지혜로운 조언임을 알게 될 것이다. 콘텐츠가 결국 이긴다. 

_김정태,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저자 / 사회혁신 컨설팅투자 MYSC 대표


성공한 기성세대들에게도 두려움이 있다. 고군분투하면서 쌓아왔던 자신의 커리어가 절벽 앞에서 끊어지는 것, 그리고 자신들이 비난했던 기성세대를 닮아 꼰대가 되는 것이다. 꼰대 탈출의 길을 어디에서, 누구에게 배워야 할까? 이 책은 기성세대가 만들어 놓은 커리어의 세계에서 좌절하고, 빗겨난 밀레니얼 세대의 저자가, 절망하지 않고 가장자리에서 발견한 콘텐츠의 시대를 살아가는 법을 안내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와 공존하는 꼰대 탈출의 길을 모색하는 모든 잠재적 꼰대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_박영준, 《혁신가의 질문》 저자, 질문디자인연구소장


자본주의의 정점에서 금수저들을 위한 들러리로 전락했다고 느끼는 현대인들에게 서민규 저자는 우리 모두가 자본가임을 상기시켜 준다. 이 책은 그동안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나의 지식, 경험, 생각을 콘텐츠 자본으로 엮어 콘텐츠가 나를 위해 일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 주고, 이를 기존 직장생활을 대체하거나 보완해 줄 수 있는 대안적 커리어로 제시한다. 내가 이미 손에 쥐고 있는 콘텐츠 자본을 현금화할 고민을 미처 못 했다면, 당장 이 책을 집어 들고 나를 위한 진짜 재테크를 시작해 보자.

_박앤디, 《어제보다 더 나답게 일하고 싶다》 저자


사진은 순간을 미분하지만 기록은 순간을 적분한다. 날카로운 눈매, 차분한 목소리, 진지하게 대화하는 모습, 연단에서 강의하는 모습. 지난 5년간 봐 온 저자의 모습이 내 머릿속에 적지 않은 사진처럼 저장되어 있다. 미분된 기억들이다. 그러나 오늘 이 책을 읽고 드디어 서민규라는 한 사람을, 그가 만들어 내는 콘텐츠를, 넓고 광활한 한 우주를 접한 느낌으로 만나게 되었다. 적분된 기록의 힘은 강하다.

_안영일, 한국엔젤투자협회 팁스타운 센터장


자기 커리어는 자기가 만드는 세상이라고 한다. 각자의 ‘다움’을 발견하고 단단히 만들어 발화할 방법이 늘 궁금하지만 누구도 뾰족한 답을 주지 않는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사람도, 한참을 헤매다 무언가 새로운 자아를 찾기 원하는 사람도, 이 책을 통해 작은 시작점을 만드는 계기를 만나게 될 것이다.

_최소현, 퍼셉션 대표


이 책은 디지털 시대에 자신만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힘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풍부한 근거를 들어 전하고 있다. 원치 않는 의무적인 노동에서 점차 벗어나서 자신만의 주체적인 인생을 살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강력 추천한다.

_홍진표, 생각코딩연구소 대표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콘텐츠가 있다. 이 책은 지금이야말로 자신 속에 내재된 콘텐츠를 두려움 없이 개발해야 할 때라고 조언한다. 그렇다. 이제는 1인 1콘텐츠 시대다. 회사의 직함을 뗀 나 자신으로 서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드린다.

_문학줍줍, 유튜버


대기업에 다니는 내게 ‘커리어’는 있지만 나만의 ‘콘텐츠’는 없었기에 부끄러웠던 시절, 모두가 옳다고 하고, 모두가 가야 한다고 말하는 길과 타협하지 않는 서민규 저자의 강의를 듣게 됐다. 이 책은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고 싶은 불안한 청춘들에게 그가 전하는 ‘이성적 위로’다. 유용한 이론이 가득하면서도, 진심어린 격려와 위로가 담겨 있다. 저자처럼 용기를 내서 나만의 길을 걷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_최수영, SabiMate.com 운영자



제목 :  《생산적인 생각습관》 

저자 : 서민규

출판사 : 생각서랍

살펴보기 :


제목 :  《에버노트 생각서랍 만들기:실전편》 

저자 : 서민규

출판사 : 비센샤프트

살펴보기 :


제목 :  《에버노트 생각서랍 만들기》 

저자 : 서민규

출판사 : 비센샤프트

살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