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후기] “GX를 한 마디로 소개한다면?”

    • 제 인생에서 가장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기회를 만난 것 같아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그 동안 책을 많이 읽어왔고 삶, 행복, 직업, 사회에 대해 고민도 많이 해왔는데, 코치님과 함께한 4주동안 제 세계가 더 깊어지고 넓어졌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지식을 쌓고 지혜를 채우는 것을 넘어서, 나의 역량을 시대의 요구에 맞게 이 세상에 어떻게 내보일 것인가에 대한 해답도 명쾌하게 얻었기에 실제적인 측면에서도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수업의 방향성은 예상했던 것과 비슷했으나, 그 퀄리티는 제 기대를 채우고도 넘쳤습니다. 나를 세상에 드러내고 싶으신 분들, 내 콘텐츠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에게 자신있게 추천드립니다.
  •  
    • 처음엔 콘텐츠 생산에 대해 무엇을 어떻게 돕는다는 것일까 막연했었는데 한 주 한 주 참여하다보니 그게 어떤 의미인지 선명하게 다가왔습니다. 이런 과정 자체가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과도 무척 닮아있었던 것 같고,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  
    • 누구나가 비슷한 고민을 안고 있고, 그에 관해 방법적인 것은 불안정해도 확실하게 길을 갖고 나가는 분들이 있다는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교육이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주제인 내가 컨텐츠를 만듦에 있어 꺼낼 수 있는 내안의 것이 무엇인가를 다시 찾아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조직에 최선을 다하는 성격 상 회사라는 조직체에 집중을 하고 있지만, 한 편으로는 하고 싶은 무엇에 대한 청사진이나 꿈이 있던 시기를 다시 돌아볼 수 있었던 것 같아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10년 후엔 필수과목이 되어있을 수업”

 

“’삶에 정체기가 오고 누군가를 답습하는 매너리즘에 빠지기 시작할 때, 다시 자기만의 것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계기를 얻는 수업’ 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뭔가 만들고 싶은데, 갈피가 잡히지 않으면 이걸 들어보라고 할 것 같습니다. 생각정리를 하는 방법을 알고 싶을 때 들어보면 좋겠다.”

 

“1. 콘텐츠 크리에이션(텍스트 특화)관련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른 트렌드를 경험해볼 수 있는 몇 안되는 곳 2. 자신과 직면할 수 있는 수업(콘텐츠를 찾는건 결국 ‘나’를 찾는 과정이기에…) 3. 발상 전환 경험해볼 수 있음”

 

“콘텐츠를 커리어로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곳”

 

“계속 소모되고 없어지는 내 안의 그 무언가를 콘텐츠로 전환시켜 생산시키는 것.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변신시켜주는 프로젝트”

    GX 2기 진행중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